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산업 이슈] 두산에너빌리티, ‘2023 통합보고서’ 발간 外

2023-07-21 17:27:27

[산업 이슈] 두산에너빌리티, ‘2023 통합보고서’ 발간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두산에너빌리티는 지난 한 해 동안의 사업 성과와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담은 '2023 통합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1일 밝혔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주주, 고객 등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기 위해 지속가능경영 의지와 재무적·비재무적 성과를 포함한 통합보고서를 2013년부터 발간해 왔다. 두산에너빌리티는 회사명의 의미를 담은 영문 슬로건인 ‘Energy toward Sustainability(지속가능성을 향한 에너지)’를 제호로 채택했다.
올해는, ▲수소터빈으로의 전환이 진행중인 가스터빈 ▲ SMR(소형모듈원전)을 비롯한 차세대 원전 ▲해상풍력을 포함한 신재생에너지 ▲수소사업 등 두산에너빌리티 4대 성장사업의 2022년 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2022 Business Calendar’를 담았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온실가스 배출량 정보 공개범위도 확대했다. 사업장에서 직간접으로 발생하는 온실가스(Scope1&2*)뿐만 아니라, 사업장 밖에서 발생하는 기타간접배출량(Scope3*)에 대해서도 제3자 검증을 완료하고 올해 처음 공개했다. 이번 Scope3 검증은 자본재, 임직원 출퇴근, 출장 등 5개 카테고리를 범위로 진행됐다.

두산에너빌리티 김동철 전무는 “두산에너빌리티는 지속가능한 성장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의사결정 프로세스부터 ESG 경영철학을 적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통합보고서에 내실있는 ESG 성과와 의미있는 정보를 담아 여러 이해관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펜스 워 : 타워 디펜스 게임’, 전설 등급 캐릭터 업데이트
코스닥 등록기업 ㈜썸에이지(코스닥 208640, 박홍서 대표)는 라운드투㈜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는 데스티니 차일드 IP를 활용한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워 : 타워 디펜스 게임’에서 신규 캐릭터 ‘이졸데’를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전설 등급의 공격형 캐릭터 ‘이졸데’와 신규 스페셜 코어를 통해 ‘로라’를 선보였다.

무더운 여름과 잘 어우러지는 ‘이졸데’는 물을 활용한 능력을 보유해 물폭탄을 사용하며, 채워진 물만큼 대미지가 증가한다.

또한 시간에 따라 물 게이지가 자동으로 채워지며, 충전된 게이지를 소모할 경우 광역 공격을 시전할 수 있다. 특히 가득 찬 물폭탄은 치명타 확률이 2배 증가, 위력이 대폭 상승한다.

◆워프코퍼레이션 소속 티아고 킴, 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 간다

워프코퍼레이션(대표 함정수)에서 축구 크리에이터로 활약하고 있는 티아고 킴(김수혁)이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틱톡’과 함께 2023 국제축구연맹(FIFA) 호주·뉴질랜드 여자월드컵 현장으로 떠난다.
티아고 킴은 오는 23일에 호주로 출국해 16강 일정이 마무리되는 8월 8일까지 여자월드컵 현장을 누비며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역시 워프코퍼레이션 소속인 여자축구 인플루언서 ‘키킷’의 엄다영도 함께 월드컵 현장으로 떠난다.

티아고 킴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틱톡 본사의 후원을 받아 여자월드컵으로 가는 크리에이터다. 틱톡에서 선발한 영국, 콜롬비아, 독일, 나이지리아, 베트남, 아르헨티나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티아고 킴은 한국 대표로 동행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