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산업단신] 중흥그룹, ‘SAFETY ALIGO(안전 알림 문자)' 7월부터 시행

2023-07-03 12:41:34

중흥그룹이 혹서기(6~9월) 건설근로자 건강보호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중흥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중흥그룹이 혹서기(6~9월) 건설근로자 건강보호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사진=중흥그룹)
[로이슈 최영록 기자] 중흥그룹(중흥건설·중흥토건)이 중대재해 제로를 천명하고, 건설현장 근로자의 안전과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인다.

중흥그룹은 7월부터 모든 임직원들의 중대재해 예방과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동종업계 최초 특성화시스템인 ‘SAFETY ALIGO’(안전 알림 문자)를 시행한다.

중흥그룹에 따르면 ‘ALIGO’는 ‘전 임직원이 안전활동에 참여해 중대재해 Zero로 가자’는 뜻을 담은 합성어로, 그룹에서 발생했던 최근 5년간의 재해 유형(기인물별, 연도별, 월별, 요일별)을 면밀하게 분석한 통계 자료를 적극 활용한 ‘재난안전문자’이다. 또 사업장의 특성에 따라 유해·위험요인을 확인하여 월 2회 이상 문자와 사진을 발송해주는 시스템이다.

한편 중흥그룹은 오는 9월 30일까지를 ‘폭염 대비 근로자 건강보호 강조기간’으로 지정하고, 온열질환 3대 예방수칙(물, 그늘, 휴식)을 위험성평가에 반영하도록 하는 캠페인을 실시 중이다.

중흥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시행되는 이번 알리고 시스템이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을 주고 모든 건설현장에 이런 시스템을 도입해 안전건설 현장이 정착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른 무더위와 함께 한여름 폭염이 예상됨에 따라 건설 근로자들의 건강 보호를 최우선 목표로 삼고 있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