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이번 견학은 인접 자치단체의 △ 우수 사업 벤치마킹 △ 지역특화사업 발굴과 공유 △ 지역 협의체 역량강화 등을 위해 마련됐으며, 협의체 위원과 담당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여했다.
협의체는 수영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추진 중인 사업과 민·관 협력 우수사례에 대한 설명을 듣고 상호 간 지역특화사업을 공유했다. 또한 수영구플러스행복센터의 1인 가구 공유주방 및 커뮤니티 룸 견학을 하며 지역 주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새로운 사업을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최진호 위원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수집한 우수사례와 민관협력 협의체 활동 사례를 바탕으로, 우리 지역 특성에 맞는 사업들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했다.
한편 정관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무의탁 독거가구 건강식품 지원 △ 장애인 돌봄 가족 문화체험 지원 △청소년 온라인 학습 플랫폼 지원 △주민 웰다잉 교육 △이주민과 소통하는 어울림마당 △아동 놀권리증진 체험 프로그램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위한 수세미 키우기 사업 등 올해 7개의 지역특화사업을 추진하여 취약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