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산업단신] 삼성중공업, ‘암모니아 추진 선박 개발’ 속도전

2023-06-01 14:35:47

삼성중공업이 올해 본격 가동을 목표로 공사 중인 암모니아 실증설비.(사진=삼성중공업)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중공업이 올해 본격 가동을 목표로 공사 중인 암모니아 실증설비.(사진=삼성중공업)
[로이슈 최영록 기자] 삼성중공업이 ‘암모니아 실증설비’ 제조 승인을 받고 착공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삼성중공업에 따르면 암모니아 실증설비는 거제조선소 내 1300㎡ (약 380평) 부지 위에 신규 조성하는 암모니아 종합 연구개발 설비로 암모니아 추진선의 실선화를 위해 삼성중공업이 개발해 온 기술들의 성능 평가와 신뢰성 및 안전성을 검증하는 테스트베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암모니아 실증설비에는 실선화에 반드시 필요한 연료공급 시스템, 재액화 시스템, 배출저감 시스템의 파일럿 설비들이 모두 갖춰질 계획이다.

또 암모니아 독성 문제에 대한 최적의 솔루션 개발을 위해 △실시간 누출 감지·경보 시스템 △독성 중화 장치 △4족보행로봇을 활용한 장비 상태 검사 등 다양한 기술들이 시범 적용될 예정이다.

이호기 삼성중공업 친환경연구센터장은 “암모니아 실증설비 구축으로 탄소중립을 위한 삼성중공업의 차세대 친환경 제품 개발 단계가 더욱 고도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