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제75주년 국회개원기념식 및 국회 의정대상 시상식 거행

김진표 의장, 개원기념사 통해 국민통합과 민주주의 달성 강조

2023-05-31 15:59:28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연합뉴스
[로이슈 이상욱 기자] 대한민국 국회는 31일 오전 10시 국회의사당 본관 중앙홀에서 김진표 국회의장과 이광재 국회사무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75주년 국회개원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사에서 김진표 국회의장은 먼저 국회 개원의 의의를 되새겼다. 김 의장은 “1948년 국회 개원이 자주독립과 민주공화국으로서의 대한민국의 시작을 의미한다”면서 “임시의정원과 제헌국회 의원님들의 희생과 노고에 경의를 표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제21대 국회 임기의 마지막 1년 동안 국회의 존재 이유인 ‘국민통합’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임을 분명히 했다. 최근 코로나 팬데믹, 우크라이나 전쟁 등 나라 안팎으로 발생된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딛고 ‘새로운 희망을 만드는 국회’를 열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진표 의장은 국가 경쟁력 확보를 위한 의회외교도 강조했다. “국회의장이 현재 한일의원연맹, 한중의원연맹에 이어 한미의원연맹 구성을 준비하고 있다”면서,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의회외교 활동 또한 내실 있게 임해줄 것”을 참석 의원들에게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이날 ‘제3회 대한민국 국회 의정대상’ 시상식도 함께 개최되어 6개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와 3개 우수위원회, 5명의 여야 협치 우수의원과 25명의 우수 법률안 대표발의 의원이 상패를 받았다.

이상욱 로이슈(lawissue) 기자 wsl0394@daum.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