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장일현 부산국세청장,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 초청 간담회 참석

2023-05-31 09:25:24

(사진제공=부산국세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부산국세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장일현 부산지방국세청장은 5월 30일 부산 코모도호텔 2층에서 열린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 초청 세정 간담회에 참석해 지역 상공인들로부터 납세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이에 대한 세정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간담회는 수출부진 등으로 경기침체를 맞은 부산・울산지역 중소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다양한 정책과제가 건의됐다.

주요 건의 내용은 ▲증여세 과세특례 연부연납 기간 확대 ▲세무조사 사전통지 생략 대상에서 전부조사 제외 ▲부가가치세 중간예납제도 개선 등이다.

이 자리에서 허현도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회장은 “중소기업이 살아야 지역 일자리가 창출되고, 지역 경제 역시 활기를 찾을 수 있다”면서 “국세청이 중소기업의 친근한 동반자가 되어 세정 상 어려움은 물론 경영활동의 조언자로 적극적인 역할을 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일현 부산지방국세청장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일자리 창출 및 성실납세로 국가경제에 묵묵히 이바지하고 있는 부산・울산 지역의 중소기업인들께 감사를 표하고 "납세자의 목소리를 세정에 적극 반영하여 중소기업이 세무애로 없이 지속성장할 수 있도록 세정 차원에서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가업승계 세무컨설팅 제도, R&D 세액공제 사전심사제도, 법인세 공제·감면 컨설팅 제도 등 주요 세정지원 정책을 안내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