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김한정 의원, "2023 유통 상생 대회 참석" 상생 강조

대형 유통업체·온라인 플랫폼사·중소상공인 상호협력 확산돼야

2023-05-26 09:34:31

사진=김한정 의원실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김한정 의원실 제공
[로이슈 이상욱 기자]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야당 간사 김한정 의원(남양주을)은 25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된 '2023 유통 상생 대회'에 참석했다.

올해로 세 번째 열린 '2023 유통 상생 대회'는 급변한 유통 환경 속에서 백화점·대형마트·온라인 플랫폼 회사 등이 중소상공인들과 상생 협력하여, 공정한 유통거래 환경을 조성하고 함께 성장해 나가잔 취지로 지난 2020년 발족했다.

또한 우수사례를 실천하는 기업에 대해서는 포상도 실시해 상생협력 문화 촉진과 함께 유통 대기업의 참여도 독려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지난 2022년 백화점과 대형마트에 이어 6개 온라인플랫폼 회사 등이 추가로 참여해 온라인 유통에서 중소상공인들의 새로운 상생 파트너로 자리매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행사 축사로 나선 김한정 의원은 "지난 IMF 위기와 글로벌 금융위기를 우리가 극복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상생 정신이었다고 생각한다"며 "대형 유통업체·온라인플랫폼 기업들이 중소상공인들과의 상생 협력은 우리 경제가 겪고 있는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가는 큰 원동력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 행사에는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을 비롯해 한기정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 윤영석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위원장, 한무경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국민의 힘 간사 등이 참석했다.

이상욱 로이슈(lawissue) 기자 wsl0394@daum.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