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국회 고성연수원, 지역민 참여 나무심기 행사 실시

강원도 도학초등학교 학생 등 60여 명 참석

2023-05-23 18:54:32

사진=국회 고성연수원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국회 고성연수원 제공
[로이슈 이상욱 기자] 국회사무처(사무총장 이광재) 고성연수원은 “신록의 계절을 맞아 오늘 연수원 산책길에 회양목 4,500주를 심는 행사를 실시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 관계자는 “고성연수원 인근 도학초등학교 학생·학부모·교사·토성농협 임직원·연수원 직원 등 60여 명이 나무 심기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교실에서 벗어나 친구들과 어울리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고, 지역민 등 참석자들은 서로 화합하고 교류하는 뜻 깊은 자리를 가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국회 고성연수원 산책길은 청사 주변 1,400m 가량의 숲 길로, 방문자라면 누구든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힐링 공간이다. 고성군의 산불 예방 숲 가꾸기 사업(22.11.30~23.1.30) 이후 기존 산책길은 700m 연장됐다.

한편, 국회고성연수원은 국회직원에 대한 교육뿐만 아니라, 초·중·고 학생 대상 “찾아가는 국회고성연수원 교육”, 대학생 대상 “미래정치지도자 의회연수”, 일반인 대상 “통일안보 의회연수·민주시민 의회연수” 등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끝으로 고성연수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주민문화행사를 분기별로 개최하고,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상욱 로이슈(lawissue) 기자 wsl0394@daum.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