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변호사·법무사

로톡, 전세 피해자 위해 법률상담 쿠폰 지원 기간 연장

2023-05-23 16:34:49

로톡, 전세 피해자 위해 법률상담 쿠폰 지원 기간 연장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법률 종합 포털 ‘로톡(Lawtalk)’이 전세 피해자의 실효적인 문제 해결을 돕고자 법률상담 비용 지원 기간을 올 상반기까지로 연장한다.

법률 종합 포털 로톡 운영사 로앤컴퍼니(대표 김본환)는 전세 피해 대응을 위한 15분 전화법률상담 쿠폰 지원 기간을 기존 5월 24일까지에서 6월 30일까지로 약 한 달간 연장한다고 23일 밝혔다.

로앤컴퍼니는 지난 4월 전국적으로 전세 피해가 속출함에 따라 대응에 어려움을 겪는 피해자들이 신속한 법률 조력을 받을 수 있도록 선제적인 지원에 나섰다. 전세 피해 관련 법률상담이 필요한 전 국민을 대상으로 1개 아이디당 1회에 한해 최대 3만원의 로톡 15분 전화법률상담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로앤컴퍼니에 따르면 지원 기간 내 쿠폰 다운로드 건수는 약 500건으로,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1500만원이다. 의뢰인이 발급받아 상담에 이용한 쿠폰 금액 전부는 로톡이 부담한다. 의뢰인은 금전적 부담 없이 전문가와의 법률상담을 통해 전세 피해 문제를 해결하고, 변호사는 피해자에 법률조력을 제공하면서도 상담료 전액을 보장받을 수 있어 의뢰인과 변호사 모두의 큰 호응을 얻었다.

로앤컴퍼니는 다양한 유형의 전세 피해자가 지속적으로 양산되어 해결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쿠폰 지원 마감이 임박한 최근까지도 임대차/전세피해 관련 법률상담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점 등을 고려해 오는 24일 종료 예정이었던 쿠폰 지원 기간을 상반기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실제로 최근 한 달간 로톡에서 ‘전세사기’ 관련 검색량은 전월 대비 약 4배로 폭발적 증가세를 보였다고 전했다.

로앤컴퍼니 김본환 대표는 "한 달간 전세 피해자를 위한 법률지원 활동이 있었지만 여전히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곳이 많이 남아있다고 판단했다"며 "피해자들의 일상 회복을 앞당기는 데 도움이 되도록 계속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로톡은 법률 상담이 필요한 국민 누구나 양질의 법률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법률 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법률상담 비용을 지원해 왔다. 지난해 12월 기준으로 최근 3년간 로톡이 지원한 법률상담 비용은 약 76억 6000만원에 달한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