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부산 금정구,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실 운영

6월 5일 정든 금사랑방서 진행

2023-05-19 08:48:47

부산 금정구청 전경.(사진제공=금정구)이미지 확대보기
부산 금정구청 전경.(사진제공=금정구)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 금정구(구청장 김재윤)는 지리적·경제적 여건 등으로 법률서비스가 쉽지 않은 구민들을 위하여 부산지방변호사회 추천 변호사가 직접 상담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무료법률상담실’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주민 접근형 출장 상담으로, 시간적·경제적 부담이나 생업으로 변호사 혹은 법무사에게 상담받기 어려웠던 구민들의 법률 고충 해결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하는 상담이다.

1회차(3월) 이후 일정으로는 6월(정든 금사랑방), 9월(장전생활문화센터), 10월(정든 금사랑방)에서 오전 9시30~오전 11시 30분에 진행될 예정이며, 상담 분야는 일반 민·형사사건, 부동산, 건설, 행정, 금융 분야 등이다.

오는 6월 5일에는 정든 금사랑방(금사로85번길 26)에서 진행되며, 상담을 원하는 사람은 가까운 행정복지센터, 금정구청 기획감사실 방문 또는 전화 신청) 및 금정구 홈페이지 무료법률상담 신청 화면에서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