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공기업·공공기관

한전KDN, 과기부 클라우드지원서비스 공급자 선정

2023-05-11 17:54:59

[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전KDN(사장 김장현)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의 클라우드 지원서비스(한전케이디엔 지원서비스) 공급자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한전KDN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디지털서비스 전문계약제도’는 공공기관에서 부담 없이 수의계약이나 카달로그 계약 진행으로 계약행위에 필요한 행정절차 간소화를 통하여 신속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게 할 목적으로 제정된 제도다.

해당 제도는 ‘클라우드 컴퓨팅서비스’, ‘클라우드 지원서비스’와 함께 서로 다른 기술을 융합한 ‘클라우드 융합서비스’ 등 3개 분야의 서비스에 대한 계약제도로 정부부처 및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서비스 공급자가 선정된다.

한전KDN은 금번 공급자 선정으로 기존 시스템 운영환경의 일부 또는 전부를 클라우드 컴퓨팅서비스 운영환경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공공기관을 지원하는 서비스(이하 마이그레이션 서비스) 전문 공급자로서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으며 2023년 4월 기준 55개 지원서비스 제공 중이다.

특히,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에 ▲클라우드 도입전략 수립 및 타당성 검토 등을 수행하는 ‘컨설팅 서비스’와 ▲클라우드 인프라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운영관리 서비스’ 추가를 통해 전문 MSP 사업자로서 성장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한전KDN 관계자는 “에너지ICT 공기업으로서 디지털플랫폼정부 정책 구현과 클라우드 산업발전을 위하여 노력할 것”이라며 “전력과 에너지산업 분야에서 민간 클라우드 사업자와의 협업을 통한 민·관 상생협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클라우드 전환을 검토하는 공공기관에 고객사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아키텍처 구성으로 효율성과 확장성을 고려한 마이그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신뢰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