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산업 이슈] 동원시스템즈, 2차전지용 양극박 생산 라인 추가 증설 外

2023-05-04 18:11:21

[로이슈 편도욱 기자] 동원시스템즈가 최첨단 압연 설비를 도입하여 2차전지 양극박 소재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동원시스템즈 관계자는 "2차전지 핵심 부품 소재 기업인 동원시스템즈(이차전지부문 대표이사 조점근)는 세계적인 알루미늄박 생산 기계 업체인 독일 아켄바흐(Achenbach) 사로부터 총 351억원 규모의 광폭 압연기를 추가 도입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추가 도입으로 인해 동원시스템즈의 양극박 생산 능력이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동원시스템즈 관계자는 "광폭 압연기는 2차전지 내에서 전자가 이동하는 통로 역할을 하는 핵심 부품인 알루미늄 양극박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최첨단 기계 장비이다"라며 "알루미늄 양극박은 알루미늄을 20㎛(미크론, 1mm의 1/1000) 이하의 박 형태로 매우 얇게 가공해 만들며, 이 과정에서 박의 두께를 균일하게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고성능 압연 기술이 필수적이다"라고 말했다.

동원시스템즈는 이번 광폭압연기 추가 도입을 통해 2차전지용 알루미늄 양극박 생산 라인이 5개에서 6개로 늘어나는 만큼, 사업 확장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동원시스템즈 아산사업장은 양극박과 함께 2차전지용 원통형 배터리 캔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원통형 배터리 캔을 연간 5억 개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데 이어, 차세대 신제품인 4680원통형 캔의 양산도 준비 중이다. 동원시스템즈는 현재 양극박과 원통형 배터리캔을 삼성SDI와 LG에너지솔루션에 공급하고 있으며, 추가적인 공급처 확대를 위한 협상도 진행하고 있다.
조점근 동원시스템즈 이차전지부문 대표이사는 “회사의 미래 성장 동력인 2차전지 소재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라며 “원재료의 안정적 확보와 생산 능력의 확장,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시장 확대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배터리 전문 시장조사업체 SNE리서치에 따르면 2차전지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남에 따라, 전세계 알루미늄 양극박 수요는 올해 21만 5000톤에서 오는 2025년 47만 5000톤까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워프코퍼레이션, 스포츠 인플루언서 대거 영입

주식회사 워프코퍼레이션(대표 함정수)은 지난 3월 축구 분야에서 글로벌 탑 급 인플루언서들을 대거 영입한지 1개월 만에 계약 크리에이터 수와 통합 팔로워 수 모두 2배에 가까운 성장을 이뤘다고 밝혔다.

최근에 워프코퍼레이션과 계약한 스포츠 분야 숏폼 인플루언서들은 Michael Bolvin (910만 팔로워), Joris Sebregts (390만 팔로워), Omar (160만 팔로워), Dom Short (130만 팔로워) 등으로 워프코퍼레이션은 이로써 스포츠 쇼츠 콘텐츠 분야에서 압도적인 팔로워와 노출량을 보유하게 되었다.

워프코퍼레이션이 영입 크리에이터들을 통해 도달 가능한 팬 베이스는 스포츠 분야에서는 현재 세계 최대 규모이다. 3월에 영입한 벤 블랙 (700만 팔로워), 잭 다우너 (360만 팔로워), 타이요 키무라 (230만 팔로워), 레가테 타쿠야 (110만 팔로워)와 워프코퍼레이션이 자체적으로 양성한 더투탑 (150만 팔로워), 티아고 킴 (60만 팔로워) 등을 합하면 워프코퍼레이션은 총 3000만이 넘는 팔로워에게 도달할 수 있는 글로벌 채널을 보유하게 되었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온라인 니콘스쿨 5월 커리큘럼 공개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5월 온라인 니콘스쿨을 통해 한 달간 총 5개의 강좌를 선보인다. 특히 이달부터 모든 강의는 니콘이미징코리아 공식 유튜브에서 상시로 시청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달은 김철, 엘란비탈 박성욱 작가가 강사로 나선다. 먼저 초보자를 위한 기본 강의는 김철 작가의 ‘입문자를 위한 측광과 노출의 차이’, ‘Z미러리스 입문자가 꼭! 알아 두어야 할 체크 사항’, ‘풍경 사진을 위한 초점 심도와 시프트 촬영의 모든 것’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본 강의를 통해 김 작가는 사진 입문자가 알아야 할 측광 방식의 작동원리와 특징, 미러리스를 처음 사용할 때 겪는 다양한 에피소드, 풍경 사진 촬영 시 초점을 맞추는 표적과 조리개에 따른 심도 차이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심화 강의를 맡은 엘란비탈 박성욱 작가는 ‘노출의 3요소 제대로 알고 찍자’와, ‘브릿지와 카메라로우 포토샵 기본 세팅하기’를 준비했다. ‘노출의 3요소 제대로 알고 찍자’ 강의에서는 카메라 촬영의 기본 노출 요소 및 설정 방법, ‘브릿지와 카메라로우 포토샵 기본 세팅하기’ 강의에서는 사진 편집용 Adobe 브릿지 설명 및 카메라 로우 등에 대해 소개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