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산업 이슈] 두산로보틱스, F&B전용 협동로봇 출시 外

2023-04-17 15:42:17

[로이슈 편도욱 기자] 두산로보틱스는 17일, F&B(food and beverage) 산업에 특화된 협동로봇 E시리즈(E0509, 가반하중 5kg, 작업반경 900mm)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두산로보틱스 관계자는 "E시리즈는 식음료 조리에 최적화된 협동로봇으로 우수한 가격경쟁력, 업계 최고 수준의 안전성(PLe, Cat4)과 위생 수준을 갖췄다"라며 "특히 ▲협동로봇 모든 연결 축 간의 틈새 밀봉 ▲청결 유지를 위해 흰색 디자인 적용 ▲세척이 용이하고 오염이 잘 되지 않는 성분의 도료 적용 등을 통해 미국 위생안전기관 NSF(National Sanitation Foundation)의 식품위생안전 인증을 획득했다"라고 전했다.
또한 제품크기와 무게를 줄이고 슬림한 유선형 디자인을 채택해 기존대비 공간을 덜 차지하고 설치도 용이하다.

두산로보틱스는 커피, 아이스크림, 튀김 등 기존에 선보였던 솔루션 외에도 향후 협력업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베이커리, 패스트푸드, 바비큐 요리 등 더욱 다양한 F&B 분야로 솔루션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두산로보틱스는 ▲모든 6축 회전 축에 토크센서(힘 센서)를 내장해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안전성을 구현한 M시리즈 4개 라인업 ▲가반하중 25kg으로, 전세계에 현존하는 협동로봇 중 가장 무거운 중량을 운반할 수 있는 H시리즈 2개 라인업 ▲합리적인 가격으로 업계 최고 속도를 구현한 A시리즈 6개 라인업을 포함해 총 13개의 라인업을 확보함으로써 공정 요구 성능 및 산업 특성에 따른 고객의 제품 선택폭이 다양해졌다.

두산로보틱스는 E시리즈 출시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4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E시리즈를 예약하는 고객에게 보증기간 6개월 연장(총 1년 6개월), 케이블 홀더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그넥스코리아, 국제물류산업대전 2023서 물류 자동화의 미래 선보인다

코그넥스코리아의 물류사업부는(총괄 박민홍 상무) 4월 18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제13회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3)에 참가해 고도화된 물류 자동화 기술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국제물류산업대전은 국내 최대의 물류산업 전문 전시회로 물류 자동화를 통한 물류산업의 혁신과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 가고 있는 국내외 기업들이 제품 및 솔루션을 선보이는 자리다.

코그넥스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한층 고도화된 기술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의 주제는 “Accelerating Warehouse Automation”으로 하여 코그넥스의 물류 솔루션인 DataMan580, In-Sight 2800, 그리고 기존 물류 터널의 설치시간을 최소화한 모듈형 비전 터널까지 다양한 신제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모트렉스 카자흐스탄 아스타나 모터스社와 MOU 체결

IVI 전문기업 모트렉스(대표이사 이형환, 118990)의 이형환 대표는 14일 로만 스클리야르 카자흐스탄 제1부총리와 아스타나 모터스 아스카르 이브라셰프 대표가 배석한 자리에서 카자흐스탄 현지 생산을 위한 JV 설립 등의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모트렉스는 카자흐스탄에 JV 설립을 통해 주력제품인 IVI의 시장 확대 및 점유율 증가를 위한 전략을 추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모트렉스 관계자는 “카자흐스탄은 현재 러-우 전쟁으로 인해 생산이 중단된 러시아 완성차 공장을 대체하는 국가”이며 “현대, 기아, 도요타, 쉐보레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이 부품 수입 및 현지에서 조립해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이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