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산업 이슈] 한화그룹, 강릉 산불 피해 복구 성금 10억 기탁 外

2023-04-17 15:14:36

[산업 이슈] 한화그룹, 강릉 산불 피해 복구 성금 10억 기탁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화그룹이 강원도 강릉지역의 산불 피해 복구를 지원하기 위한 구호 성금 10억원을 기탁한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성금 기탁에는 한화솔루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등 4개사가 참여하며, 성금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강원도 강릉지역에서 발생한 산불로 인한 피해가 심각한 상황에서 신속한 피해 현장 복구와 피해 지역 주민들의 지원을 위해 성금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한화생명은 산불 피해 고객을 대상으로 6개월간 보험료 납입과 대출 원리금 상환을 유예한다. 사고보험금 접수 편의를 확대해 보험금을 신속 지급하기로 했다.

한편, 한화그룹은 수해, 산불, 지진 등 발생시 피해 주민 지원, 사회 소외계층 지원 등 어려운 경제상황을 극복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동반성장을 위한 나눔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은 올해 신년사를 통해 “우리 사회의 온도를 높이기위한 기업의 책임에도 적극적으로 임하자”고 강조한 바 있다.
◆한화비전, 신규 사명 입고 글로벌 비전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의 새로운 도약

글로벌 비전 솔루션 프로바이더 한화비전(대표이사 안순홍)이 새로운 사명으로 지난 3월 29일부터 31일(현지시각) 미국과 한국에서 동시 진행된 보안 전시회 ‘ISC West 2023’과 ‘SECON 2023’에서 지역별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이며, 비전 솔루션 기업으로의 포문을 열었다.

한화비전은 영상 보안 솔루션에서 더 나아가 차세대 비전 솔루션을 선도함으로써 고객 비즈니스 운영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 혁신을 주도하겠다는 입장으로, 이러한 한화비전의 중장기 전략은 이번 한미 전시회에서 소개한 고객, 지역별 맞춤형 솔루션을 통해서도 입증된 바 있다.

안순홍 대표는 “한화비전은 핵심 경쟁력인 비전 기술에 혁신을 더해 고객이 당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더하는 비전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하며 “보안 및 사후 분석을 위한 모니터링에서 확장해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형 정보와 솔루션을 제공하고, 예방, 실시간 대응이 가능한 액션 솔루션 연계 및 비즈니스 운영전략까지 수립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랩지노믹스, 아모레퍼시픽과 유전자 검사 서비스 공급 계약

분자진단 전문 기업 ㈜랩지노믹스(084650, 대표 김정주, 이종훈)는 아모레퍼시픽과 유전자 검사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은 자사몰인 ‘아모레 몰’과 오프라인 매장을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랩지노믹스의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이용한 ‘마이스킨DNA’ 검사를 제공하고,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피부 및 모발관리에 유용한 가이드와 솔루션을 제안한다. 동시에, 솔루션에 적합한 아모레퍼시픽의 피부와 헤어케어 제품을 제안하여 매출 확대에 기여한다는 전략이다.

랩지노믹스는 3천 건의 검사를 우선 공급할 예정이며, 아모레퍼시픽의 시장 테스트 및 고객 만족도 분석 등을 통해 관련 사업을 점차 고도화할 예정이다. 본격적인 사업의 론칭 시점은 6월로 목표 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