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경기도교육청, 늘봄학교 정착 위한 현장 행보 강화

3월부터 늘봄학교 시범운영, 현장 방문 통해 실질적 지원 방안 모색

2023-04-13 16:00:40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이미지 확대보기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전경
[로이슈 차영환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유형별 늘봄학교의 내실있는 운영과 지역 특색을 살린 늘봄학교 모델을 만들기 위한 현장 지원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도교육청 이경희 제1부교육감은 13일 부천시 약대초등학교(학교장 임봉섭)를 방문해 늘봄학교 운영 현황을 파악하고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지난 3월 늘봄학교 시범운영을 시작한 이후 도교육청 관계자들은 학생과 학부모, 학교 관계자들 모두가 만족하는 늘봄학교 운영을 위해 연이어 현장을 방문하고 있다.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이날 방문한 약대초등학교는 구도심에 위치하고 학급 수와 학생 수가 적은 학교로, 간담회에서는 이같은 상황에 맞는 지역사회 연계 늘봄학교 운영 방안이 논의됐다.

세부적으로는 ▲아침돌봄 위탁운영으로 학부모 만족도 높인 사례 ▲간식비 현실화 방안 ▲사교육비 경감을 위한 방과후학교 예산 지원 확대 ▲공동학구 학생들의 아침돌봄 참여 방안 등 현실적인 주제를 두고 의견을 주고받았다.

이경희 제1부교육감은 “지속가능한 늘봄학교 운영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해 나가겠다” 며 “학생과 학부모, 학교 관계자 모두가 만족하는 늘봄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차영환 로이슈 기자 cccdh7689@naver.com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