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산업단신] 포스코, 고객사 동반성장 ‘JUMP’ 프로그램 확대

2023-03-31 18:06:09

JUMP 프로그램 중 하나인 '고객사 직원 제철소 초청 교육'에서 JUMP 프로그램을 설명하고 있다.(사진=포스코)이미지 확대보기
JUMP 프로그램 중 하나인 '고객사 직원 제철소 초청 교육'에서 JUMP 프로그램을 설명하고 있다.(사진=포스코)
[로이슈 최영록 기자] 포스코가 올해 고객사의 고충해결 및 판매 확대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JUMP(Join together, Upgrade value, Move forward, with POSCO)’를 강화해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포스코에 따르면 JUMP 프로그램은 포스코가 보유한 철강전문지식, 설비·품질기술력, 실험·물류인프라, 해외네트워크 등을 활용해 예산, 인프라 등이 부족한 중소·중견 고객사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포스코는 지난 2020년 4월부터 JUMP 프로그램을 도입했으며, 현재까지 대양금속, 디씨엠 등 총 42개사가 정보보안컨설팅, 설비솔루션 등 58건의 프로그램을 참여했다고 소개했다. 또 올해부터는 고객사와 공생가치 창출 강화를 위해 기존 17개 프로그램에 ‘동반성장지원단 컨설팅’, ‘특허지원제도’ 등 2개를 추가했다.

이로써 고객사들은 포스코그룹 통합 비즈니스 웹사이트인 ‘스틸앤닷컴’에 마련된 JUMP프로그램 전용 페이지를 통해 △기술지원 △전문지식 공유 △인프라 공유 △해외네트워크 지원 △브랜드 쉐어링 등 5개의 카테고리에서 19개의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포스코는 설명했다.

포스코 관계자는 “특히 동반성장지원단 컨설팅은 기존 협력사·공급사·고객사 등을 대상으로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올해부터 JUMP 프로그램에 연계했으며, 이를 통해 고객사들도 쉽고 편리하게 컨설팅을 이용할 수 있도록 됐다”며 “고객사가 스틸앤닷컴 신청페이지에서 도움이 필요한 사항들을 입력하면 포스코가 유관 전문가를 선정해 직접 현장을 방문해 솔루션을 제공하며, 평균 25년 이상의 경력과 전문 자격을 보유한 포스코 전문가들이 고충을 진단하고 밀착 컨설팅을 통해 함께 개선활동을 수행한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