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부산해수청, 31일 항만안전협의체 회의 개최

2023-03-31 06:29:36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윤종호)은 3월 31일 청 내 신관 대회의실에서 항만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항만안전협의체’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항만안전협의체는 작년 8월 4일 항만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시행된 「항만안전특별법」에 따라 구성·운영되는 것으로 △부산지방해양수산청, △부산지방고용노동청, △부산광역시, △경상남도, △부산항만공사,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부산항운노동조합, △부산항만물류협회 등 총 14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작년 11월18일 부산지방해양수산청에 항만안전점검관이 배치된 후 올해 1월3일부터 현재까지 36개 항만하역사업장에 대해 항만안전점검을 실시한 결과를 공유하는 한편, 1분기 항만안전사고 사례 전파 등을 통해 항만근로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방안에 대해 협의한다.

최문건 부산지방해양수산청 항만물류과장은 “항만안전점검관이 그동안 실시했던 안전점검 결과를 바탕으로 노·사·정이 실제 현장에서의 안전관리 사례를 공유하여 현장 수용성을 높일 수 있는 항만안전사고 예방 수단을 발굴할 예정이다” 며 “앞으로 항만안전협의체를 중심으로 부산항의 안전문화 확산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