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SM신용정보, 잉커 로펌과 채권추심 및 관리 업무위탁 협약 체결

2023-03-29 17:44:08

SM신용정보, 잉커 로펌과 채권추심 및 관리 업무위탁 협약 체결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SM그룹(회장 우오현) 서비스부문 계열사인 SM신용정보는 아시아 태평양 최대 규모인 잉커 로펌과 채권추심 및 관리에 대한 업무위탁 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SM신용정보는 이번 잉커 로펌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채권 추심 시스템을 제공함과 동시에 중국과 아시아, 태평양 지역으로의 채권 시장을 확대해 나갈 수 있으며 잉커 로펌은 소송업무와 연계한 채권추심 서비스를 통해 전 세계 국경을 초월한 토탈 법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업무협약식은 지난 28일 잉커 로펌 사무실에서 진행됐고, SM신용정보의 공문용 영업총괄본부장과 정현우 영업본부장, 잉커 로펌의 김성익 CGO, 김용 부대표 변호사 등이 참석했다.

잉커로펌 관계자는 “믿을 수 있는 SM신용정보와의 협약을 통해 채권추심 시스템을 아웃소싱 하며 로펌에 대한 고객의 신뢰성을 높이고, 보다 포괄적이고 안정적인 법률 자문과 관리업무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우오현 SM그룹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SM신용정보의 안전하고 체계적인 채권관리 시스템의 우수함을 인정받았다는 점이 고무적이라며, 이를 발판삼아 공정성과 전문성을 증진해 한국 신용정보산업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SM신용정보는 1999년 설립된 국내 최고 수준의 신용정보회사로 지난 2015년 SM그룹의 계열사로 편입돼 85개국 155개의 해외 파트너와업무협약을 통해 글로벌 채권추심 분야에서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