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산업단신] 에쓰오일, ‘2023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7년 연속 1위

2023-03-17 17:34:08

(오른쪽) 에쓰오일 서정규 국내영업본부장과 (왼쪽)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한수희 대표이사 사장.(사진=에쓰오일)
(오른쪽) 에쓰오일 서정규 국내영업본부장과 (왼쪽)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한수희 대표이사 사장.(사진=에쓰오일)
[로이슈 최영록 기자] 에쓰오일(대표 후세인 알 카타니)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3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평가에서 5년 연속 All Star 30(30대 최우수 기업) 및 7년 연속 정유산업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에쓰오일은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니즈에 근거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체계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해왔으며, 품질에 대한 철학인 ‘좋은 기름’과 브랜드 본질인 ‘긍정 에너지’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광고 캠페인, 소비자 맞춤형 프로모션 및 서비스를 일관되게 추진 중이다.
또 온실가스 감축이 포함된 ESG 로드맵을 수립하고, 환경부의 휘발유·경유 환경품질등급평가에서 국내 최고 수준을 유지하는 등 체계적인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지난해 아시아 지역 정유사 중 유일하게 13년 연속 DJSI World 기업에 선정됐다고 에쓰오일은 설명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고객들의 변함없는 신뢰의 결과다”며 “앞으로도 도전과 혁신을 멈추지 않고 진정성 있는 활동을 통해 고객들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가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