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산업단신] 아이나비시스템즈, ‘배달의민족’에 맵 플랫폼 공급

2023-02-16 17:24:38

[산업단신] 아이나비시스템즈, ‘배달의민족’에 맵 플랫폼 공급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최영록 기자] 팅크웨어(대표 이흥복)의 모빌리티 및 자율주행 맵 개발 자회사인 아이나비시스템즈가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이 운영하는 ‘배달의민족’에 맵 플랫폼 공급을 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아이나비시스템즈는 자사의 맵 플랫폼 서비스 솔루션 중 하나인 ‘법정동 데이터’를 배민 서비스에 공급한다. 법정동은 법으로 지정된 구역 단위로 지번 주소에 사용되는 고정 지역을 의미한다. 배민은 기존 행정동(행정상 편의를 위해 구분한 구역단위로 인구 증감에 따라 유동적으로 신설∙폐지∙통합 가능) 단위 기준으로 지리 정보를 제공해 왔으나, 전국 법정동 데이터 도입을 통해 정확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킴으로써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은복 모빌리티사업부문장은 “배민 서비스에 당사의 맵 플랫폼 공급을 개시함으로써 배달 시장에서의 레퍼런스를 확보하게 됐다”며 “이번 공급을 시작으로 배민과의 협업을 적극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가 보유한 경로탐색 및 빅데이터 처리 등의 특화된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물류, 배송 시장 등의 특수 목적 경로 탐색 시장으로의 공급 확대를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