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역대학 연계 스타트업 육성사업’은 스타트업 발굴, 인큐베이팅, 교육, 멘토링, 투자유치 등 단계별 6개 세부 프로그램으로 추진하며 그 중‘ESG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환경문제, 사회적 문제해결 등 ESG 관련 분야 창업 아이디어를 도출해 혁신적인 스타트업의 BM 발굴 및 창업 저변 확대를 위해 개설했다.
이번 경진대회의 주제는‘환경, 사회적 문제해결 등 ESG 관련한 모든 분야’이며, 3월 2일 오후 5시까지 참가 신청을 받은 후 서류심사 및 PT 발표를 거쳐 최종 5팀을 선정한다. 선정된 팀은 상금 70만원과 꿈터플러스에서 진행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Ground D-Camp)에 참가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지역 내 대학교 또는 대학원에 재학 중인 예비 창업자(휴학생 포함)로, 신청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3월 2일까지 꿈터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제출서류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김재윤 금정구청장은 “ESG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통해 지역 청년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창업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사업 아이템을 발굴해가는 과정에서 청년의 도전정신과 창업 의지를 고취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참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꿈터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해당 프로그램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