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부산 기장군 보건소, 임산부 및 영유아 ‘영양플러스사업’대상자 상시 모집

2023-02-02 17:38:23

기장군 보건소.(사진제공=부산 기장군)
기장군 보건소.(사진제공=부산 기장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기장군보건소에서 임산부 및 영유아의 건강관리를 돕기 위한 ‘영양플러스사업’대상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영양위험이 높은 임산부(임신부, 출산수유부)와 영유아에게 맞춤형 영양교육을 실시하고 보충식품을 일정기간 동안 지원하여 식생활 관리능력을 배양하고 건강증진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대상 자격은 기장군에 주소를 둔 중위소득 80% 이하 가정을 대상으로, 임신부와 및 영양 위험요인(빈혈, 저체중, 성장 부진 등)을 지닌 출산·수유부, 만 66개월 이하의 영유아에 한해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우선 전화접수로 대기자 등록 후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 대기자 우선순위를 제공하고 있다.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최대 1년 동안 쌀, 감자, 당근, 분유 등 생애 주기와 특성에 따라 보충식품 패키지를 월 2회 가정으로 배송하고 맞춤형 영양교육 서비스를 월 1회 제공한다.
기장군보건소 관계자는 “체계적인 영양플러스사업으로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 문제를 해소하고 건강증진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기장군 보건소 홈페이지 참고하거나 기장군 보건소 아가맘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