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건설·부동산

[건설단신] 롯데건설, ‘안전문화’ 확산 경영진 전원 교육 실시

2023-02-01 11:54:14

롯데건설 박현철 부회장이 안전체험관에서 철골VR 안전체험 교육을 받고 있다.(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 박현철 부회장이 안전체험관에서 철골VR 안전체험 교육을 받고 있다.(사진=롯데건설)
[로이슈 최영록 기자] 롯데건설 대표이사 박현철 부회장을 비롯한 50여명의 경영진 전원이 1월 31일부터 2월 1일까지 이틀간 경기도 오산시 부산동 소재 롯데인재개발원 오산캠퍼스 내 ‘안전체험관 세이프티 온(Safety On)’에서 안전 체험 교육을 받는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경영진들의 직접적인 안전사고 상황 체험을 통해 안전 의식을 고취시키고 중대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진행된다. 박현철 부회장은 취임 후 경영진과의 첫 외부 일정을 안전 교육으로 실시할 만큼, 안전 최우선 경영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줬다.
교육 기간에 안전체험관에서 안전벨트 추락 체험, VR 기기를 통한 추락·낙하·장비 체험, 종합전기 체험 등 안전관리 체험시설과 심폐소생술 등 보건관리 체험시설 등의 체험이 이뤄진다.

박현철 부회장은 교육을 마치고 “안전은 기본과 원칙을 지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사고는 불안전한 환경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이번 교육을 통해 경영진들이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이 모두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사고 예방 시스템과 개선 대책 마련을 위해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임직원 모두 빈틈없는 교육을 통해 안전의식을 생활화하여 안전 문화를 선도하는 기업이 되자”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