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의료·제약

이대목동병원 이주연 간호사, 'Best Instructor'상 수상

2023-01-26 18:38:51

이대목동병원 이주연 간호사, 'Best Instructor'상 수상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이대목동병원(병원장 유재두)은 지난 19일 교육수련부 이주연 간호사가 대한심폐소생협회 정기총회에서 'Best Instructor'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대목동병원에 따르면 대한심폐소생협회는 공인 교육 강사 중 심폐소생술 교육과 보급에 적극 참여한 강사를 각 교육 분야별로 1명씩 선발해 'Best Instructor'상을 수여하고 있다. 이주연 간호사는 한국전문소생술(KALS)교육 분야에서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대목동병원은 심폐소생술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대한심폐소생협회 공인 한국전문소생술 교육 과정을 원내에 도입, 일부 부서를 대상으로 운영해 왔다.

이어 2021년부터 신입 전공의를 포함한 전체 전공의 및 중증 환자 담당 부서 전체, 2022년에는 병동간호사까지 대상을 확대해 코로나19 여파에도 37회의 교육을 개설해 373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는 설명이다.

이주연 간호사는 "빠르게 변화하는 진료, 수련 환경 및 교육 요구도에 발맞춰 교육 대상을 꾸준히 확대하고 높은 수준의 교육을 시행해 표준화된 고품질의 심폐소생술이 환자에게 적시에 제공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