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밀양준법지원센터, 민관협력 보호관찰 실천 결의식

2023-01-26 16:58:49

(사진제공=밀양준법지원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밀양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밀양준법지원센터(밀양보호관찰소)는 1월 26일 센터 대회의실에서 ‘2023 밀양방문의 해’를 맞아 범죄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밀양 조성을 위해 민관협력과 사회공헌 실천을 다짐했다고 밝혔다.

밀양준법지원센터 직원 및 밀양보호관찰소협의회 소속 위원 20여명은 공직자 청렴서약과 더불어 사회공헌 실천 서약서를 작성하고, 농촌 봉사활동, 장애인 봉사, 주거환경 개선사업, 준법 교육 등에 적극 참여하기로 뜻을 모았다.
밀양준법지원센터는 직원 8명이 밀양, 창녕 지역의 보호관찰, 사회봉사, 수강명령 대상자 등 300여 명을 지도·감독하고 있어 부족한 인력 때문에 업무수행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민간 자원봉사자들의 협력으로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할 수 있게 됐다.

이재준 밀양보호관찰소장은 “협의회 위원, 자원봉사자 등과 합심하여 보호관찰 대상자에게 따뜻한 사랑을 주어 사회 내에서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조력할 것이며,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을 위한 봉사활동과 성행개선 프로그램도 적극 추진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