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산업 이슈] 한화시스템, 기후변화 대응 ‘TCFD’ 지지 선언 外

2023-01-17 22:17:38

[산업 이슈] 한화시스템, 기후변화 대응 ‘TCFD’ 지지 선언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화시스템, 기후변화 대응 ‘TCFD’ 지지 선언

한화시스템이 지난 10일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전담 협의체 지지를 선언했다.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TCFD’는 2015년 국제기구인 금융안정위원회(FSB)에서 설립된 협의체로, 기업의 기후변화 관련 정보를 공시하고 이를 조직 의사결정에 반영하도록 권고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화시스템은 2021년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ESG 세부 활동과 경영 성과를 공개해 오고 있다"라며 "이번 지지 선언을 통해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기후변화 대응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는 글로벌 경쟁력으로 요구되는 ESG 경영 강화에 대한 의지를 다시 한 번 표명했다는 의의가 있다.

더불어 한화시스템은 지난해 11월 한국ESG기준원(KCGS)에서 발표한 ‘2022년 상장기업 ESG 등급 평가’에서 2021년에 이어 2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 환경·사회·지배구조 부문 가운데 특히 사회 영역 부문은 함께 성장하는 기업문화 구축, 협력사 상생 경영, 사회공헌 활동 등 지역 사회를 위해 책임을 다하는 적극적인 활동을 인정받아 A+등급을 획득했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한화시스템은 ‘TCFD’ 지지 선언을 통해, 방산·ICT 부문과 UAM·저궤도 위성통신 등의 신사업 부문 등 전 사업 분야에 걸쳐 기후변화 대응에 적극 동참하고자 한다”며, “글로벌 기업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ESG 경영 내재화에 박차를 가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성장 동력을 갖추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남교육청 '행복학교' 4년 연속 운영 만족도 향상

경남도교육청은 공교육 모델 학교인 '행복학교'의 운영 만족도가 4년 연속 향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도교육청이 한국교원대에 의뢰해 지난해 9월∼10월 도내 교사 2천77명, 학생 1만5천139명, 학부모 1만4천446명을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행복학교 운영 만족도는 84.7점으로 나왔다.

◆중기중앙회, 노란우산 홍보모델과 소상공인 제품홍보 지원

중소기업중앙회는 소상공인의 제품 판로확대를 위해 '노란우산 홍보모델 활용 영상제작·홍보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중기중앙회는 제품홍보가 필요한 소상공인에게 노란우산 홍보모델을 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신청 기업 중 100곳을 선정해 홍보영상 제작과 TV(IPTV 송출) 광고, 유튜브 광고 송출 등을 지원하는 식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