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공단 부산지부 여성위원회 반명숙 고문, 법무보호공단 명예의 전당에 헌액

2023-01-13 16:14:46

(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부산지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부산지부)
[로이슈 전용모 기자]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지부장 최규삼)는 1월 13일 공단본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3년 유공자 포상 및 인증패 수여식’을 통해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부산지부 여성위원회 반명숙 고문이 공단 명예의 전당에 헌액(獻額, 우수한 업적을 인정받아 명예로운 자리에 오름)됐다고 밝혔다.

공단 명예의 전당은 법무보호대상자 및 그 가족들의 건강한 자립지원을 통한 성공적인 사회복귀를 위하여 크게 헌신한 자원봉사자의 공로에 감사하고 나눔과 봉사의 정신을 기리기 위하여 공단에서 조성한 장소이다.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반명숙 고문은 20년이 넘는 오랜 기간 동안 지역사회 범죄예방을 위한 법무보호사업 기부활동 뿐 아니라 각종 자립지원 활동 등의 봉사활동을 현재까지도 활발히 펼쳐오고 있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2016년도에 국민포장을 받기도 했다.

수여식 행사에 직접 참석한 여성위원회 반명숙 고문은 “오늘의 명예로운 곳에 헌액된 것은 계속해서 그들의 따뜻한 동반자로 아름다운 동행의 길을 열심히 걸어 나가라는 뜻으로 감사히 받아들이고, 이를 위해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공단 부산지부 최규삼 지부장은 “공단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신 반명숙 고문님께 다시 한번 축하의 말씀을 전해드리며, 앞으로도 그 나눔과 봉사의 정신이 널리 퍼져나갈 수 있도록 부산지부도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