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법무부·검찰

대구청소년꿈키움센터, 겨울방학 학교폭력예방 교원 직무연수

2023-01-11 15:52:45

(사진제공=대구청소년비행예방센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대구청소년비행예방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법무부 대구청소년꿈키움센터(대구청소년비행예방센터, 센터장 김종재)는 1월 9일부터 1월 11일까지 3일간 대구 초·중·고등학교 교사 10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학교폭력예방 교원 직무연수’과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학교폭력 발생 시 지도교사의 대처방법 등 실무능력 향상과 사례 중심의 법교육을 통해 학교폭력과 관련된 사안에 대한 전문성 향상과 실제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연수 과정에서 부산솔로몬로파크를 방문해 과학수사 체험 등 기회를 가졌다.

연수에 참가한 백모 교사는“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폭력 관련 법령 등 현장에 필요한 역량을 올릴 수 있었고, 문제학생 상담기법 등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들을 많이 얻었다. 특히 부산솔로몬로파크에서 다양한 법체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교육도시인 대구에도 법을 쉽게 체험할 수 있는 로파크(Law Park) 기관이 설립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종재 대구청소년꿈키움센터장은“우리 센터는 법무부 소속 청소년 비행예방 전문 교육기관으로 위기청소년 비행예방 교육 뿐만 아니라 이번 교육처럼 매년 방학기간을 통해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아울러 “학교폭력 예방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사안에 대한 대처능력을 향상시켜 학생지도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효과적으로 직무연수를 계속 운영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