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산업 이슈] HJ중공업 건설부문, 대형공사로 새해 마수걸이 수주 外

2023-01-04 13:05:40

[산업 이슈] HJ중공업 건설부문, 대형공사로 새해 마수걸이 수주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HJ중공업 건설부문, 대형공사로 새해 마수걸이 수주
HJ중공업(건설부문 대표이사 홍문기)이 대형공사인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복선전철 1공구> 공사의 실시설계적격자에 선정되며 올해 시작과 함께 바로 마수걸이 수주에 성공하였다.

HJ중공업 관계자는 "국가철도공단이 발주한 본 공사는 신분당선 광교중앙역과 수원 호매실지구를 연결하는 신분당선 남부 구간 연장사업 중 제1공구 구간으로, 광교중앙역에서부터 총 연장 약 4km 복선철도와 지하 통합정거장 1개소 등을 신설하는 공사이다"라며 "이 구간이 개통하면 수원 호매실 지구에서 강남까지 이동시간이 대폭 단축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총 낙찰금액은 4,270억원(VAT포함)이고, HJ중공업은 45% 지분으로 본 컨소시엄의 주간사를 맡는다"라며 "올해 실시설계를 진행하고 2024년에 첫 삽을 떠 60개월의 공사기간이 소요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본 공사는 설계시공 일괄진행인 턴키방식으로 입찰하였고, HJ중공업은 설계점수에서 경쟁사를 크게 따돌리며 실시설계적격자로 선정되었다. 설계 전분야에서 고른 점수를 얻었는데, 철도 선형(線形)과 주민 이동편의성 및 접근성 설계 측면에서 후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노선 선형을 최적화해 운행시간 단축 등 철도 운영효율성 향상과 예상되는 민원 해결방안을 제시한 것 등이 당락을 결정하였다는 후문이다.
2022년 1월 한진중공업에서 사명을 바꾼 HJ중공업은 본 공사와 같은 철도, 지하철 공사에 다양한 시공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경부고속철도를 비롯하여 원주-강릉, 성남-여주, 울산-포항 등에 참여했으며, 현재 장항선 개량 2단계, 춘천-속초, 삼성-동탄 및GTX-A 공사에도 참여하고 있다. HJ중공업은 이 외에도 공항, 도로, 항만, 준설 등 다양한 분야의 실적을 바탕으로 공공공사 업계 수주액에서 2020년 3위, 2021년 5위 등 전통적인 공공공사 강자로 알려져 있다.

◆포인투테크놀로지, 네트워크 케이블 솔루션’ 수출

초고속 통신솔루션 전문업체인 포인투테크놀로지(대표 박진호)는 국내 반도체 업계 최초로 미국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1위 업체인 몰렉스에 자사 ‘네트워크 케이블 솔루션’을 수출했다고 4일 밝혔다. 4차산업혁명을 통해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네트워크 솔루션 수효를 감안할 때 이번 계약이 의미하는 바는 매우 크다고 업계는 보고 있다.

기존의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케이블은 10Gbps에서 100Gbps의 속도를 지원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급증하는 트래픽으로 인해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속도는 400Gbps로 고속화되었지만 기존의 네트워크 솔루션으로는 해결이 어려운 여러 가지 한계가 있었다.

◆예거 르쿨트르, 새해를 맞이하여 잭슨 이(Jackson Yee)와 함께한 새로운 캠페인 공개

스위스 파인 워치메이킹 메종 ‘예거 르쿨트르’가 2023년 새해를 맞이하여 새로운 글로벌 앰버서더인 잭슨 이와 함께한 캠페인을 공개했다.
중국에서 유명한 배우이자 가수 그리고 댄서인 잭슨 이는 새롭게 공개된 캠페인에서 매력적인 존재감을 드러낸다.

‘MomentsMade of Gold’이라는 테마로 전개되는 이번 캠페인은 황금 같은 기억을 만들어내는 삶의 특별한 순간들을 기념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