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산업 이슈] 한화시스템, ‘필리핀 해군 전투체계 훈련센터’ 완공 外

2022-12-02 16:48:23

[산업 이슈] 한화시스템, ‘필리핀 해군 전투체계 훈련센터’ 완공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한화시스템, ‘필리핀 해군 전투체계 훈련센터’ 완공
한화시스템(대표이사 어성철)은 지난 1일 필리핀 해군을 위한 전투체계 훈련센터 완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완공식은 필리핀 잠발레스에 위치한 해군 교육사령부에서 개최됐으며, 호셀리토 라모스(Joselito B. Ramos) 필리핀 획득차관대행 겸 차관보, 레나토 데이비드(Renato P. David) 필리핀 해군 교육사령관 및 김영호 한화시스템 지휘통제사업부문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라고 전했다.

이어 "지난 2019년 필리핀 호위함(DPCF) 전투체계 성능개량 사업 계약 체결시 필리핀과의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상호 윈윈(Win-Win) 협력을 위해 필리핀 해군 훈련센터 기증을 약속했었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완공된 훈련센터는 ▲이론교육장 ▲엔진장비실 ▲시뮬레이션 훈련장 ▲통제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화시스템의 함정전투체계(CMS) 모의훈련 장비를 포함한 각종 모의 교육훈련 장비가 설치될 예정이다. 필리핀 해군은 그동안 직접 함정에 승함 해야 가능했던 교육훈련들을 훈련 센터의 장비를 통해 지상에서 실시할 수 있게 돼 보다 효율적인 교육훈련과 더불어 해군의 전투력 증강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이번 훈련센터 설립을 통해 양국 간 친선과 우호 협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현재 진행중인 필리핀 해군과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함은 물론 지속적인 후속 군수 지원을 통해 필리핀 해양 방위력 향상에도 적극 기여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클래시스, 중장기 성장 기대 부각

글로벌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클래시스(대표: 백승한)가 외국인 지분을 끌어올리기 위해 해외 IR(기업설명회)에 나섰다. 지난 11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3일간 글로벌 투자은행(IB)인 골드만삭스(Goldman Sachs)와 함께 홍콩, 싱가포르에서 외국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미팅을 진행했다.

해외 기관투자자의 관심이 늘면서 CEO(최고경영자) 및 CFO(재무총괄책임자)가 기업가치를 알리기 위해 해외투자자를 만나는 데 나선 것이다. 클래시스 IR 담당자에 따르면 유명 해외 운용사들이 클래시스가 가진 현재 재무상황과 핵심 제품인 ‘슈링크 유니버스(Ultraformer MPT)’ 및 ‘볼뉴머(Volnewmer)’ 그리고 경영진들이 구상하는 중장기 성장 전략에 대해 굉장한 호기심을 가지고 있으며, 정해진 미팅 시간을 초과할 정도로 많은 질문이 쏟아졌다고 밝혔다.

◆케이사인 자회사 ‘샌즈랩’, 한국거래소 상장예비심사 통과

보안 전문기업 케이사인(대표 최승락, 192250)의 자회사 샌즈랩(대표 김기홍)이 한국거래소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하고 내년초 코스닥 입성 초읽기에 들어갔다고 2일 밝혔다.
샌즈랩은 지난 7월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을 위한 기술사업계획서 평가에서 모두 A등급을 받은 후 모회사 케이사인의 전폭적인 지지에 힘입어 IPO 준비에 박차를 가해왔다. 샌즈랩은 조만간 한국거래소와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공모절차를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며, 대표 주관사는 키움증권이다.

사이버 위협 인텔리전스는 미래 사이버 보안의 핵심적인 역할이 될 중요 기술로서 다양한 종류의 사이버 보안 제품과 서비스에 연동해 가치를 배가시킬 수 있는 분야로 손꼽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