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산업단신] 금호타이어, 현대 ‘디 올 뉴 그랜저’에 저소음 타이어 공급

2022-11-14 15:55:34

[산업단신] 금호타이어, 현대 ‘디 올 뉴 그랜저’에 저소음 타이어 공급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최영록 기자] 금호타이어(대표 정일택)가 타이어 공명 소음을 획기적으로 줄인 ‘공명음 저감 타이어’를 현대 ‘그랜저(Grandeur)’에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디 올 뉴 그랜저에는 자사의 ‘마제스티9 솔루스 TA91’과 ‘엑스타 PS71’ 등 2가지 모델(245/45R 19)이 공급되며, K-Silent(흡음기술)이 적용된 공명음 저감 타이어이다.

두 제품 모두 자사의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승차감과 정숙성을 강화시킨 고성능 프리미엄 타이어로, 타이어 내부에 폴리우레탄 폼 재질의 흡음재를 부착해 타이어 바닥면과 도로 노면이 접촉하면서 타이어 내부 공기 진동으로 발생하는 소음(공명음)을 감소시켜 프리미엄 세단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김인수 OE영업담당 상무는 “세단의 정석이라 불리는 그랜저에 금호타이어의 독자적인 기술인 ‘K-Silent’ 기술을 적용한 공명음 저감 타이어를 납품하게 됐다”며 “현대차가 추구하는 것처럼 금호타이어 또한 주행성능과 운전의 즐거움을 만족시킬 수 있는 기술 및 제품 개발에 지속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