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산업단신] 롯데오토케어,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활성화’ 업무협약

2022-11-10 17:30:03

울 영등포구 소재 롯데오토케어 본점에서 3일 진행된 협약식에 이규필 롯데오토케어 대표이사(우), 이훈 에바 대표이사(좌), 홍영진 민테크 대표이사(중앙)가 참석했다.(사진=롯데렌탈)이미지 확대보기
울 영등포구 소재 롯데오토케어 본점에서 3일 진행된 협약식에 이규필 롯데오토케어 대표이사(우), 이훈 에바 대표이사(좌), 홍영진 민테크 대표이사(중앙)가 참석했다.(사진=롯데렌탈)
[로이슈 최영록 기자] 롯데렌탈(대표이사 사장 김현수)의 차량관리 전문 자회사 롯데오토케어(대표이사 이규필)가 전기차(EV) 충전 인프라 활성화를 위해 전기차 충전 서비스 전문 사업자 ‘에바’와 배터리 진단 전문 기업 ‘민테크’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롯데오토케어에 따르면 협약 사항에는 ▲신제품 개발에 필요한 운영 인프라 및 차량지원 ▲이동형 전기차 충전기 기술적인 요소 관리 및 지원 ▲상호교류협력 분야 발굴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번 협약으로 롯데오토케어는 운용 상 활용 가능한 데이터 제공을 담당하게 된다. 에바는 이동형 전기차 충전기 및 관제 솔루션 제작과 지원을, 민테크는 배터리 시스템 제작에 따른 협조 및 지원을 담당할 예정이다.

롯데오토케어 관계자는 “이번 협약에 따라 친환경 모빌리티 서비스의 다양한 모델 구축 및 개발해 롯데렌터카 전기차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