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산업단신] ‘체인지업 그라운드 포항’, 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 등 수상

2022-10-23 16:00:31

‘체인지업 그라운드 포항’ 내부. 로비 층부터 최상층까지 뚫려있는 아트리움과 공중에 부양하듯이 설치된 상자 모양의 플로팅 큐브 회의실이 있다.(사진=포스코)이미지 확대보기
‘체인지업 그라운드 포항’ 내부. 로비 층부터 최상층까지 뚫려있는 아트리움과 공중에 부양하듯이 설치된 상자 모양의 플로팅 큐브 회의실이 있다.(사진=포스코)
[로이슈 최영록 기자] 포스코는 자사의 벤처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스타트업 공간인 ‘체인지업 그라운드 포항’이 2022년 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사회공공부문)과 한국건축가협회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한국건축문화대상은 1992년 제정돼 국토교통부 주최·주관으로 시행하는 건축 분야 최고 권위의 행사로, 사회공공·민간·주택 등 3개 부문에서 매년 우수 작품을 선정하고 있으며 지난 12일에 수상작을 발표했다.

포스코에 따르면 올해 한국건축문화대상 건축물 분야에서는 총 17개 건축물이 수상작으로 선정됐으며, 그 중 체인지업 그라운드 포항은 사회공공부문에서 우수상을 받게 됐다.

앞서 체인지업 그라운드 포항은 지난달 28일 발표된 한국건축가협회상에서도 수상작으로 선정된 바 있다. 1979년 제정된 한국건축가협회상은 건축 전반의 문화발전에 공헌하기 위해 매년 한국건축가협회에서 수여하는 상이다.

현재 체인지업 그라운드 포항에 입주한 기업은 총 96개사, 기업가치는 약 1조 8272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포스코 관계자는 “체인지업 그라운드 포항은 벤처기업 발굴 및 성장을 지원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포스코 기업시민 경영이념의 큰 결실이다”며 “벤처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국내 최고 수준의 창업 인큐베이팅 센터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많은 벤처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