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산업단신] 부영그룹, ‘안전보건 종합점검’ 실시…‘힌남노’ 대비태세

2022-09-05 17:47:56

부영그룹이 부산 신항만 7블럭에 짓고 있는 신축 아파트 공사현장에서 제11호 태풍 ‘힌남노’를 비롯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안전사고예방 교육을 하고 있다.(사진=부영그룹)이미지 확대보기
부영그룹이 부산 신항만 7블럭에 짓고 있는 신축 아파트 공사현장에서 제11호 태풍 ‘힌남노’를 비롯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안전사고예방 교육을 하고 있다.(사진=부영그룹)
[로이슈 최영록 기자] 부영그룹이 이달 2일부터 7일까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종합 점검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부영그룹은 특히 현재 북상중인 제 11호 태풍 ‘힌남노’를 비롯해 추석 연휴 기간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유해 및 위험요인 등을 선제적으로 점검, 능동적으로 조치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 내용으로는 ▲태풍·집중호우 대비 수방자재 확보 및 관리 상태 ▲감전·화재·침수·폭발 등 위험요인 관리 상태 ▲강풍에 의한 떨어짐, 넘어짐, 날림사고 대비 ▲울타리, 싸인물, 표지판 등 시설물 결속 및 고정 조치 ▲외부 작업 시 추락 위험 요인 관리 상태 ▲비상연락망 구축 등이다.

부영그룹 관계자는 “각 현장마다 안전 매뉴얼을 통한 태풍피해 방지대책을 수립해 안전사고와 풍수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