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산업 이슈] 동양, ‘한전 서대문 은평지사 복합사옥’ 신축공사 수주 外

2022-08-30 11:13:56

[산업 이슈] 동양, ‘한전 서대문 은평지사 복합사옥’ 신축공사 수주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동양, ‘한전 서대문 은평지사 복합사옥’ 신축공사 수주

유진그룹(회장 유경선) 계열인 동양(001520, 대표이사 정진학)이 총 공사비 약 467억 원 규모의 ‘한국전력 서대문 은평지사 복합사옥 신축공사’를 계약했다.

유진그룹 관계자는 "이번에 동양이 수주한 공사는 서울시 은평구 수색동 160번지 일대에 자리한다"라며 "대지면적 5,509㎡에 지상 3층의 업무시설과 지하 5층의 변전소 시설을 갖춘 복합 업무시설 등이 들어선다. 공사기간은 착공일로부터 40개월이다"고 전했다.

이 사업은 지상변전소 시설이 지하 5층 규모의 옥내화로 병행되는 프로젝트다. 변전소에서 발생하는 전자기파로 주민기피시설로 인식되던 수색변전소의 지중화와 함께 도시 공원과 같은 새로운 이미지의 사옥을 건설할 예정이다.

동양은 이번 사업에서 동일토건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했다. 동양의 지분율은 65%이며, 계약금액으로는 약 303억 원이다.

◆카사, TE물류센터 첫 배당 기준일… ‘연 환산 4%대’ 수익 예상

부동산수익증권(DABS, 이하 댑스) 거래소 카사가 TE물류센터의 첫 배당금을 지급한다.

카사는 TE물류센터의 첫 배당 기준일인 8월 31일 장 마감 시 댑스를 보유한 투자자에게 임대 배당 수익을 현금 배당 형태로 오는 9월 중 지급할 예정이다. TE물류센터의 투자자들은 연 환산 4% 수준의 임대 배당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는 은행 정기 적금 만기 시 금리보다 높은 수준이다.

지난 6월 29일 상장한 TE물류센터는 카사가 처음으로 선보인 서울 지역 외 물류센터 물건으로, 공모 단계부터 총 240만 댑스(120억) 물량이 59분만에 조기 완판되며 많은 관심을 모았다. 최근 카사가 연이어 상장 재산 매각에 성공하면서, 임대 배당과 매각 차익 등을 고려해 장기적인 관점으로 접근하는 투자자들이 몰렸다. 여기에 최근 물류센터 공급 부족으로 인해 물류센터가 희소성 있는 투자자산으로 인식된 점 또한 투자자들의 인기를 끌었을 것으로 카사 측은 분석한 바 있다.

◆프론테오코리아, 국제특허정보박람회서 AI 활용 이디스커버리 전략 제시

인공지능(AI)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프론테오코리아(대표 정창일)가 오는 9월 1일부터 2일간 ‘국제특허정보박람회(PATINEX 2022)’에 참가해 인공지능(AI) 기반 이디스커버리(e-Discovery, 전자증거개시제도) 서비스를 선보인다.

국제특허정보박람회는 특허청이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특허정보 박람회다. 지식재산 활용 전략과 전세계 특허정보 동향, 최신 기술 지식재산 트렌드를 조명하는 지식재산정보에 대한 교류의 장이다.

이번 박람회는 ‘지식재산 데이터 활용으로 디지털 시대를 선도하다’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 동시에 행사가 진행되며, 특허정보 전문가들의 발표와 기업들의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 전시를 통해 지식재산정보 활용 촉진 및 산업을 육성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