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경제일반

쿼터백, 자산배분 전략 담은 ‘50만 원으로 시작하는 돈 굴리기 기술’ 출간

2022-06-20 16:20:38

쿼터백, 자산배분 전략 담은 ‘50만 원으로 시작하는 돈 굴리기 기술’ 출간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로보어드바이저 기업 쿼터백(대표 장두영)은 소액으로 꾸준한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자산배분 투자 전략을 소개한 재테크 도서 ‘50만 원으로 시작하는 돈 굴리기 기술’을 출간했다.

쿼터백은 이번 신간을 통해 최근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과 금리 인상 등 시시각각 변하는 투자 환경에서 꾸준히 자산을 증식할 수 있는 전략으로 다양한 ‘자산배분 투자법’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초보자도 이해하기 쉬운 설명과 다양한 예시 및 그림을 통해 소액으로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도 공개했다.
특히 쿼터백은 독자가 자신의 포트폴리오에 자산배분 투자법을 직접 적용해 볼 수 있도록 실제 2030 직장인들의 포트폴리오를 케이스별로 분류해 책에 담았다. 각 포트폴리오에 따라 개인이 목표로 하는 자산을 모으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현실적인 시나리오를 전하며 독자들이 차근차근 따라 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시했다.

도서는 ▲내게 꼭 맞는 맞춤형 포트폴리오 만들기 ▲투자 대가들의 자산배분 따라 하기 ▲하락장에서 더 빛나는 자산배분 절대법칙 ▲헷갈리는 투자 상식, 전문가가 답하다 총 네 가지 파트로 구성됐다. 파트 중간에는 미니코너로 ‘MBTI별 투자 스타일 알아보기’ 등 독자의 흥미를 끌어 당기는 ‘잠깐만요’ 코너를 추가했다.

이 외에도 직접 투자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거나 운용하는데 시간을 많이 들이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유용한 투자 도구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소개했다. 쿼터백은 책에서 ‘로보어드바이저’의 개념, 효과적인 자산배분을 위한 로보어드바이저 활용법과 검증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했다.

장두영 쿼터백 대표는 “과거와 달리 국내ž외 다양한 이슈로 시장이 실시간으로 요동치는 현 상황에서 자산배분은 개인이 목돈을 모으기 위해 꼭 해야 할 ‘필수’ 영역이 됐다”며 “쿼터백은 국내 대표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 기업으로서 도서 발간을 통해 더 많은 개인 투자자들이 효과적으로 자산을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특히 직접 투자에 어려움을 겪어왔다면 로보어드바이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활용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