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DL에너지, 나이스 신용등급 ‘A0(안정적)’ 상향 조정

2022-06-16 18:10:06

DL에너지, 나이스 신용등급 ‘A0(안정적)’ 상향 조정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최영록 기자] DL에너지는 나이스신용평가 정기평가 결과 회사의 신용등급이 ‘A-(긍정적)’에서 ‘A0(안정적)’으로 한 단계 상향됐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6월 한국신용평가의 'A0(안정적)' 등급 부여에 이은 신용등급 상향 조정이다.

NICE신용평가는 이번 DL에너지의 신용등급 상향 이유에 대해 △주력 자회사인 포천파워의 양호한 신용도 △투자 대상 사업의 양호한 영업실적과 투자수익 확대 전망 △우수한 단기유동성 대응능력 등을 꼽았다. 또 지역별, 발전원별로 다변화된 투자사업으로부터 양호한 수익 회수를 통한 점진적 재무구조 개선 가능성이 전망된다고 평가했다.

DL에너지는 지난해 매출액 523억원, 당기순이익 251억원을 달성했다. 올해는 1분기에만 매출액 256억원, 당기순이익 200억원을 기록했다.

DL에너지 관계자는 “신용등급 상향에 따라 기존 사업과 연계한 신사업 발굴, ESG경영 강화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며 “향후 철저한 리스크 관리를 통해 회사의 신용도를 더욱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