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정부부처·지자체

금천구,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 증진 ‘서울기업 근로자 건강증진 프로젝트’ 참여

2022-05-27 20:07:40

금천구는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복지 증진과 중소기업의 고용안정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산업진흥원(SBA) 주관사업인 ‘서울기업 근로자 건강증진 프로젝트’에 참여한다고 27일 밝혔다.

‘서울기업 근로자 건강증진 프로젝트’는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건강검진비의 일부와 근로자 심리상담(EAP)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직원 복지제도를 운영하는 중소기업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금천구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협력해 추진하게 됐다.

신청대상은 상시근로자 수 5인 이상 50인 이하인 금천구 소재 중소기업이며, 근로자 200명에게 1인당 25만 원 상당의 건강검진을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 신청은 5월 27일(금)부터 서울산업진흥원(SBA)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금천구는 올해부터 추진 중인 ‘청년기업 인증제도’의 활성화를 위해 사업 공고일(‘22.5.27.) 이전 금천구 청년기업 인증을 받은 업체를 우대할 예정이다.
center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기업의 근로자들은 6월부터 11월까지 온라인 검진 예약시스템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에 있는 약 20여 개의 연계 병원에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건강검진비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기업 근로자 중 EAP 근로자 심리상담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경우, 향후 구축되는 별도의 온라인사이트에서 온라인 자가진단 및 근로자 개인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안제민 로이슈 기자 newsahn@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