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한라홀딩스, 고미코퍼레이션과 ‘글로벌 이커머스’ 유통 물류 협력

2022-05-27 17:25:23

center
한라홀딩스 이우영 전무(왼쪽)와 고미코퍼레이션 장건영 대표(오른쪽)가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한라그룹)
[로이슈 최영록 기자] ㈜한라홀딩스와 ㈜고미코퍼레이션이 글로벌 이커머스(Global E-Commerce) 유통 물류 협력 양해각서(MOU)를 25일 체결했다. 이번 계기를 통해 이커머스 물류 시장 신규 사업에 본격 진출하는 한라홀딩스는 고미코퍼레이션에 국가 간 이커머스(CBEC: Cross Border E-Commerce)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며 베트남을 중심으로 7억여 인구 동남아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

고미코퍼레이션의 물류를 담당하게 되는 한라홀딩스는 30여 년간의 글로벌 자동차 부품 유통/물류 경험을 바탕으로, CBEC(Cross Border E-Commerce) 전용 창고 운영, 국내 내륙 운송, 국제 해운/항공 운송, 국내외 수출입 통관 등 이커머스 토탈 물류 솔루션을 선보인다.

고미코퍼레이션은 국산 제품 소싱, 동남아 현지 플랫폼 운영, 라스트마일(Last mile) 등 원스톱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 2018년 베트남에 진출한 고미코퍼레이션은 현지 맞춤형 ‘고미몰(Gomimall)’을 런칭하고 K-코스메틱, 식품, 생활용품 등 500여개 브랜드 제품을 동남아 시장에 판매하고 있다.

한라홀딩스 이우영 전무는 “고미코퍼레이션은 동남아 시장에 커스터마이징된 독보적인 기업”이라며 “한라홀딩스의 유통·물류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고미코퍼레이션이 동남아의 아마존이 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