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경제일반

농협, '22년 제1차 상호금융 소비자보호협의회 개최

2022-05-26 17:01:05

농협, '22년 제1차 상호금융 소비자보호협의회 개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농협(회장 이성희) 상호금융은 26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22년 제1차 상호금융 소비자보호협의회를 개최하고 소비자보호 및 민원 관련 제도 개선방안 등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농협은 최근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가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 발맞추어 고령·장애인 고객 전담 직원을 배치한 ‘함께하는 행복창구’를 지점별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고령 고객이 모바일 플랫폼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디지털 소외계층 대상 교육을 강화하는 등 대면과 비대면을 아울러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소비자보호 정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이날 협의회와 함께 열린「상호금융 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대회」에서는 임직원들이 소비자보호 실천 결의문을 낭독하며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소비자보호 문화를 확산시키겠다고 다짐했다.

조소행 상호금융대표이사는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가 금융기관 경영의 핵심 가치로 부상하고 있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여, 전 임직원이 책임감을 갖고 금융소비자 보호를 적극 실천하여 고객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