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삼성중공업은 29일 2022년 1분기 매출 1조4838억원, 영업이익 적자 949억원의 잠정 경영실적을 공시했다.
1분기 매출은 해양부문 일감이 줄어든 영향으로 직전분기 1조8465억원 대비 20% 감소했다.
삼성중공업에 따르면 지난해 말 대형 해양 프로젝트인 코랄(Coral) FLNG가 출항하면서 해양부문 매출이 감소했으나, 2분기부터는 2020년 하반기 이후 늘어난 수주선박의 건조가 본격화되고 전자 평택 반도체공장 건설공사가 추가되면서 매출액은 증가세로 전환될 예정이다.
1분기 영업이익은 적자 949억원을 나타냈다. 이는 직전분기 적자 2571억원 대비 1622억원(63%), 전년 동기 적자 5068억원 대비 4119억원(81%) 개선된 것이라는 게 삼성중공업의 설명이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LNG운반선과 컨테이너선 발주 호조세는 지속되고 있다”며 “탄탄한 수주잔고를 바탕으로 수익성 중심의 수주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중공업은 올해 1분기에 LNG운반선 5척 포함 총 14척, 22억 달러를 수주, 목표 88억 달러의 25%를 달성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1분기 매출은 해양부문 일감이 줄어든 영향으로 직전분기 1조8465억원 대비 20% 감소했다.
삼성중공업에 따르면 지난해 말 대형 해양 프로젝트인 코랄(Coral) FLNG가 출항하면서 해양부문 매출이 감소했으나, 2분기부터는 2020년 하반기 이후 늘어난 수주선박의 건조가 본격화되고 전자 평택 반도체공장 건설공사가 추가되면서 매출액은 증가세로 전환될 예정이다.
1분기 영업이익은 적자 949억원을 나타냈다. 이는 직전분기 적자 2571억원 대비 1622억원(63%), 전년 동기 적자 5068억원 대비 4119억원(81%) 개선된 것이라는 게 삼성중공업의 설명이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LNG운반선과 컨테이너선 발주 호조세는 지속되고 있다”며 “탄탄한 수주잔고를 바탕으로 수익성 중심의 수주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중공업은 올해 1분기에 LNG운반선 5척 포함 총 14척, 22억 달러를 수주, 목표 88억 달러의 25%를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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