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대구경찰청, 2022년 제1차 청렴정책협의체 정기회의 가져

2022-04-27 12:32:02

(사진제공=대구경찰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대구경찰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대구경찰청은 4월 26일 김병수 청장 등 경찰관 6명, 외부전문가 7명 등 총 13명이 참석해 ‘2022년 제1차 대구경찰청 청렴정책협의체 정기회의를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올해부터 국민권익위원회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방식이 경찰청과 분리, 각 시도경찰청별로 평가를 받는 것으로 변경됐다. 이에 따라 2022년도 대구경찰 반부패 종합대책 추진 방안에 대해 외부전문가들과 내용을 공유한 후 의견을 수렴했다.

최근열 경일대 교수는 “수사권 조정 이후 경찰의 수사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고 시민들에 대한 경찰의 답변 태도 또한 중요하다”며 전 구성원이 제도를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 시스템의 개선을 주장했다.

김병수 대구경찰청장은 “수사권 조정 이후 1년여의 시간이 흘렀고 검수완박 등 수사와 관련하여 청렴이 책임 수사의 근간으로 자리 잡고 있어 더 큰 의미를 가진다”며 외부전문가들의 경찰에 대한 쓴소리와 고견을 당부하고 “이 자리를 통해 대구 경찰이 청렴 경찰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