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금호타이어, ‘그린 캠페이너’ 기후환경교육 활동 전개

2022-04-20 16:21:39

금호타이어, ‘그린 캠페이너’ 기후환경교육 활동 전개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최영록 기자] 금호타이어(대표이사 정일택)가 올 상반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대표 이제훈)과 함께 기후환경교육 ‘그린 캠페이너’ 활동을 펼친다.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아동들이 기후시민으로서 갖춰야 할 지식과 역량에 대해 이해하고, 기후시민의 권리와 책임에 대한 올바른 의식과 태도를 함양할 수 있도록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기후환경교육 콘텐츠를 활용해 교육한다.

전문 교육활동가가 대면수업을 진행하고, 비대면으로도 수강이 가능하다. 1회당 40분으로 구성된 교육이 4회에 걸쳐 이뤄진다. 1·2회차에서는 기후위기의 다양한 현상과 원인, 심각성을 파악한다. 또 아동권리침해 현황, 기후난민의 모습을 학습한 후 기후위기 대응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갖는다. 3·4회차에서는 기후위기 해결을 위한 캠페인 원칙에 따라 아동들이 직접 실천내용을 계획해 준비물을 만들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강진구 금호타이어 경영지원팀장은 “이 교육은 유엔 지속가능개발 목표 중 ‘모두를 위한 양질의 교육’과 ‘모든 종류의 불평등 해소’를 위한 노력에 동참하고자 기획했다”며 “아동들이 건강한 현재와 미래를 그리는 기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금호타이어가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