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대통령실·국회

임오경 의원, 차기정부에 체육인공제회 등 체육정책 포함 촉구

2022-04-06 15:33:37

사진=임오경 의원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임오경 의원실
[로이슈 전여송 기자]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국회의원(경기 광명갑)은 윤석열 정부 인수위원회에 체육분야 주요공약 이행을 위해 체육인공제회 설립, 스포츠인센티브 도입 등 주요 체육공약을 국정과제에 반드시 포함할 것을 촉구했다.

6일 임오경 의원실에 따르면 지난달 22일 구성된 인수위원회의 인적구성 내 사회·복지·문화분과의 인수위원 및 전문위원들 중 체육분야 교수 등 현업 출신 전문가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20대 대통령 선거에서는 이전의 대선과는 달리 체육분야에서 다양한 공약들이 제시된 바 있다. 이 중 양대 후보 모두 공약으로 제시한 체육인공제회 설립, 이재명 후보 스포츠포인트제와 윤석열 후보 스포츠 활동 건보료 환급 등 국민 대상 스포츠 인센티브 지급공약은 재원조달 등을 위한 구체적인 사업 계획과 정책 부처간 섬세한 조율이 필요한 상황.

특히 법적 근거에 기반해 추진해야 하는 체육인공제회 설립의 경우 이미 작년 3월 임오경 의원이 근거법안인 ‘체육인공제회법안’을 발의해 국회차원의 논의 토대가 마련된 바 있다.

임오경 의원은 “지난 대선에서 윤석열 당선인은 ‘건강한 전문체육 시스템 구축’ 등을 약속한 바 있으나 과연 이를 실행할 의지와 역량이 있는지 의문”이라며 “체육인공제회 설립의 경우 인수위에서 전문인력을 보강해서라도 면밀히 검토해 차기정부 체육분야 국정과제로 반드시 포함해야 하고 아울러 관련법안의 시급한 국회통과도 필요하다”고 밝혔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