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수여식에 이어 한국장애인노동조합은 20대 대통령선거 이재명후보의 지지선언문을 낭독하고 지지를 선언했다.
이들은 “장애인들은 약속을 철저히 지키는 이재명 후보를 지지한다”면서 “이재명 후보가 성남시장 8년, 경기도지사 3년의 재임기간 동안 평균 공약 이행률은 96%에 달하며, 공약이행 완료도는 81.37%로 전국 15개 시‧도지사중 1위,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결과는 3년 연속 최우수등급을 받는 등 성과로 증명했다”고 힘주어 말했다.
한국장애인노동조합 장희덕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장애인의 권리를 동등하게 보장하고 장애를 이유로 차별받지 않는 나라’를 만들겠다는 이재명후보의 장애인 복지정책에 대한 신념은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하고 가슴에 와 닫는 중요한 문제라고 생각한다”면서 “공약 정책 하나하나 그리고 계획 하나하나가 매우 세심한 고민이 담겨져 있음을 느낄 수 있다”고 했다.
이어서 변성완 총괄본부장, 윤준호 전 국회의원의 축사가 이어졌다.
더불어민주당 조직본부 ‘장애인복지 특별위원회’는 이재명후보가 지향하는 장애인복지정책을 이해하고 실천주의적 복지정책을 목적으로 하는데 그 뜻을 두고 있는 혁신적 조직이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