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경제일반

농협상호금융, 디지털 소외계층 위한 디지털금융 교육 실시

2022-03-02 17:35:55

[로이슈 편도욱 기자] 농협(회장 이성희) 상호금융은 2일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디지털금융 전담 교육과정 개발에 착수해, 다음 달부터 농·축협 조합원 및 고령 고객, 농어민을 대상으로 전문 인력의 1:1 멘토링 및 현장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은 각 도(都) 지역본부에 배치된 디지털금융 교육 전문가가 ▲디지털 관련 용어 이해 ▲「시니어뱅크*」 사용법 ▲보이스피싱 사례와 피해 예방 방안 등의 주제로 진행한다. 농협은 지속적인 현장 교육으로 고객의 디지털 정보화 수준을 높이는 것은 물론, 창구의 디지털금융 전담인력 부족 문제를 해소하는 등 업무 효율성도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재식 상호금융대표이사는 “2019년 시니어뱅크 도입에 이어, 이번 찾아가는 디지털교육을 통해 농업인과 고령층의 쉽고 안전한 디지털금융 생활을 돕고자 한다”며 “디지털 소외계층을 배려하는 것이 농협의 사회적 책임임을 잊지 않고, 꾸준한 교육 사업 등으로 디지털 격차를 줄여 조합원 및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