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청와대·국회

당진·군산시 체육인,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2022-02-19 16:52:33

당진·군산시 체육인,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직능본부 체육위원회가 지난 17일 당진·군산 지역 체육인들이 당진상공회의소와 군산상공회의소에서 임오경 국회의원(민주당 선대위 직능본부 체육위원장)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각각 309명과 500명의 이재명 후보지지 선언명부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간담회에는 직능본부 체육위원장 임오경 국회의원과 김종걸 총괄부위원장을 비롯해 학생선수 학부모, 지도자, 체육단체 임직원 등 체육계 관련 종사자들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일선 현장 체육인의 애로사항을 듣고 체육계 대전환을 위한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 참석한 체육인들은 ▲생활체육 시설 인프라 확충 ▲생활체육 지도자 및 직장운동부 지도자 처우개선 ▲학교체육 시수 확대 ▲방과후 체육활동 활성화 등의 현안을 임오경 의원과 논의했다.

이어진 지지선언에 참석한 당진 및 군산지역 체육인들은 “체육계의 어려운 시기를 체육인들이 함께 극복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체육 환경을 개선하고 체육 발전을 이뤄낼 유일한 적임자 이재명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임오경 직능본부 체육위원장은 “생활체육 인구가 급증한 만큼 누구나 평등하게 공공체육시설을 이용하고, 지자체 유휴공간을 적극 활용해 스포츠시설 부지를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챙기겠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