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산업일반·정책·재계

아이나비시스템즈, 70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2022-02-14 15:32:13

아이나비시스템즈 CI.(사진=팅크웨어)이미지 확대보기
아이나비시스템즈 CI.(사진=팅크웨어)
[로이슈 최영록 기자] 팅크웨어의 모빌리티 플랫폼 개발 자회사 ‘아이나비시스템즈(대표 성득영)’가 7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500억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고 14일 밝혔다.

팅크웨어에 따르면 이번 투자에는 아르게스-오비트1호 신기술사업투자조합과 포티투닷이 참여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아이나비시스템즈는 자율 주행을 위한 고정밀 ADAS 맵 구축 및 신규 모빌리티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아이나비시스템즈가 개발 중인 ADAS맵(Advanced Driver Assistant System Map)은 레벨 4수준의 자율주행 차량에 적용되는 고정밀지도로 기존 차량용 내비게이션에 활용되는 SD맵(Standard Definition Map)에서 축적된 정보와 라이다, 카메라 등의 센서를 통해 도로 정보를 수집한 HD맵(High Definition Map)을 통합한다. 외부 환경 요소를 고려한 최적의 주행 경로 정보를 생성, 자율주행 환경에서의 안전성과 정확성을 구현할 수 있다.

성득영 아이나비시스템즈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자율주행 및 모빌리티 플랫폼 개발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며 “고정밀 지도 구축 등에 필요한 핵심 개발 인력을 확보해 향후 자율주행 플랫폼 시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