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대통령실·국회

안철수 후보, 가족 총출동해 설연휴 의료봉사

2022-02-01 14:22:25

공항에서 딸 안설희 박사 마중하는 안철수 대선 후보.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공항에서 딸 안설희 박사 마중하는 안철수 대선 후보. (사진=연합뉴스)
[로이슈 김영삼 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 후보가 설 연휴 마지막날인 2일 부인 김미경 서울대 교수, 외동딸 안설희 박사와 함께 의료 봉사 활동에 나선다.

1일 ,국민의당 선대위에 따르면, 안 후보 가족은 2일 오후 서울 중구보건소에서 의료 자원봉사 활동을 하기로 했다.

미국 UC샌디에이고 박사 후 연구원으로 재직 중 지난달 23일 귀국한 설희 씨의 자가격리 기간이 2일 정오 해제된 직후 온 가족이 함께하는 첫 공개 행보로 보건소 의료 봉사에서 의사 출신인 안 후보와 김 교수는 코로나19 검체 채취 업무를 하고, 딸 설희 씨는 행정 지원 업무를 담당할 예정이다.

코로나19 감염 경로 연구로 화제를 모았던 딸 설희 씨는 설 연휴를 맞아 잠시 귀국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자가격리 규정에 따라 그동안 유튜브를 통해 안 후보 지원 사격을 해왔다.

한편 설희 씨는 오는 5일 미국으로 다시 돌아가기 전까지 안 후보를 적극 도울 예정이다. 설 연휴 직후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강의를 하는 일정 등도 검토하고 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