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박스에 따르면 1종 보통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학력과 경력에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1종 대형 운전면허 소지자, 동종업계 경험자, 긍적적 마인드 소유자에게는 수거 운반 매니저 채용 우대 조건이 적용된다. 채용 절차는 1차 서류 전형, 2차 실무자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최종 합격한 업박스 현장 매니저에게는 ▲주 5일 근무 ▲4대 보험 가입 ▲휴게공간 및 근무복 지급 ▲ 명절·생일 등 상여금 지급 ▲ 배송 역량에 따른 인센티브 및 만근 인센티브 지급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업박스는 올 연말까지 정규직 및 계약직 수거 운반 매니저와 현장 지원 매니저를 상시 채용한다는 계획이다. 수거 운반 매니저는 1톤, 3.5톤, 5톤 트럭으로 고객 업장에서 폐기물을 수거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현장 지원 매니저는 폐기물 수거 용기 관리 업무를 맡는다.
업박스 관계자는 “당사는 현재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과 충청도 지역에서 서비스 중이며, 연내 서비스 전국망을 확장할 계획이다”며 “1분기에는 수도권 인력 보강을 중심으로 근무자를 채용하며, 하반기에는 타지역 담당 매니저도 채용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업박스는 사업장 폐기물 스마트 관리 서비스로, 물류센터, 위탁 급식 시설, 식품 공장, 호텔 및 예식장, 프랜차이즈 매장 등 대규모 사업장에 폐기물 수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폐기물 수거 운반 과정 중 수집한 배출량, 재활용량, 이를 통한 환경 영향 등의 데이터를 고객에게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